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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

아이스크림미디어 공모주 청약 (8월 22일) - 수요예측결과

by 오아이하루 2024. 8.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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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2002년 2월 22일 코리아비주얼스 라는 사명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2007년 7월 시공미디어, 2019년 3월 아이스크림미디어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시공테크의 사업부로서 콘텐츠 관련업무, 전시관련 영상소프트웨어 제작 및 검색소프트웨어의 제작을 담당하던 중 2002년 2월 22일 디지털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전문업체로 분사하여 설립하였습니다

 

기업 개요

종목명 아이스크림미디어 진행상황 공모주
시장구분 코스닥 종목코드 461300
업종 정보서비스업
대표자 허주환 기업구분 중소일반
본점소재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 225-20
홈페이지   대표전화 02-3440-2300
최대주주 시공테크 33%
매출액 123,055 (백만원) 법인세비용차감전
계속사업이익
36,750 (백만원)
순이익 30,235 (백만원) 자본금 5,301 (백만원)

 

 

사업 영위

아이스크림미디어는 국내 최초 에듀테크 기업으로 650만건 이상의 교육용 콘텐츠를 보유하여, 초등학교 교사들이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수업 지원 플랫폼인 아이스크림S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약 93% 이상의 초등교사가 아이스크림미디어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는 아이스크림S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적 시너지가 높은 초등학교 교과서 출판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이외에도 교구 및 교자재 온라인 쇼핑몰인 아이스크림몰, 원격교육연수원인 아이스크림연수원 사업도 참여하고 있는 등 국내 초등학교 디지털 교육 플랫폼 선점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이 교육을 포함한 사회와 일상을 변화시킨 것과 같이, 지금은 인공지능(AI)이 그 변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전 세계 교육도 변화하며 AI와 결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당사는 더욱 더 큰 성장을 위해 AI디지털교과서를 포함한 연구개발 확대. 해외 진출을 위한 투자 확대 등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주요제품 매출현황

 

 

희망공모가 밴드 32,000 ~ 40,200원, 확정공모가 32,000원

아이스크림미디어의 주당가치를 평가함에 있어, 상장기업 중에서 유한회사 PER 지표를 이용한 상대가치 평가법을 이용하였습니다. 최종 비교기업 2개사 삼성출판사, Chegg의 평균 PER은 21.5배 입니다.

PER 상대가치 산출 결과를 적용한 아이스크림미더의 희망공모가액은 44,374원으로 평가액 대비 할인율 27% ~ 9%를 적용하여 32,000원 ~ 40,200원입니다.

 

자금의 사용목적

아이스크림미디어은 희망공모가액인 32,000원 ~ 40,200원 중 최저 희망 공모가액인 32,000원으로 계산한 순수입금은 약 76,220백만원 입니다.

아이스크림미디어의 이번 공모로 762.2억원입니다. Ai 디지털교과서, Ai 교육콘텐츠 등 연구개발자금 710억원, 시장개척자금 31.2억원, 시설자금 21억원 등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청약 일정 및 주관사

아이스크림미디어의 이번 공모 총공모주식수 150만주로 100% 신주발행입니다. 주관사는 삼성증권입니다.

총공모주식수 2,460,000 주 액면가 500 원
상장공모 신주모집 : 2,460,000 주 (100%)
희망공모가액 32,000 ~ 40,200 원 청약경쟁률  
확정공모가 32,000 원 공모금액 78,720 (백만원)
주간사 삼성증권 주식수: 615,000~738,000 주 / 청약한도: 30,000~36,000 주
수요예측일 2024.08.09 ~ 2024.08.16
공모청약일 2024.08.21 ~ 2024.08.22
배정공고일(신문) 2024.08.26 (주간사 홈페이지 참조)
납입일 2024.08.26
환불일 2024.08.26
상장일 -

 

상장후 유통물량

총주식 13,063,433 주
상장당일 유통 4,896,169 주 (37.4%)
상장 후 1개월 255,000 주 (1.9%)
상장 후 6개월 4,886,601 주 (35.8%)
환매청구권 미부여

 

청약결과 (청약완료 후 보완)

우리사주 청약결과 해당없음
일반청약 경쟁률  
기관보유확약비율 신청비율 : 4.3%
배정비율 :

일반청약물량이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리뷰 의견

교육콘텐츠 사업으로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는 회사로 흑자기업 실제 실적 기준으로 공모가 평가를 받았다. 국내 출산율 저하로 부정적 전망이 있음으로 해외 진출이 필요해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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