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미디어 기술과 콘텐츠 제작
닷밀은 실감미디어 기술 및 콘텐츠 제작 기업으로 실 감형 콘텐츠 B2B, B2G(정부) 수주사업을 시작, 이를 통해 안정적인 자본 흐름을 창출 중인 기업입니다. 현재는 누적 448억원의 수주실적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B2C 영역에 진출, 상설 실감미디어 테마파크를 수도권 및 제주도 각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 개요
종목명 | 닷밀 | 진행상황 | 공모주 |
시장구분 | 코스닥 | 종목코드 | 464580 |
업종 | 실감미디어, 엔터테인먼트 | ||
대표자 | 정해운 | 기업구분 | 중소일반 |
본점소재지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41길 41 지1층, 1층, 2층 | ||
홈페이지 | www.dot-mill.com/ | 대표전화 | 02-6203-6640 |
최대주주 | |||
매출액 | 18,780 (백만원) | 법인세비용차감전 계속사업이익 |
-1,293 (백만원) |
순이익 | 1,437 (백만원) | 자본금 | 3,955 (백만원) |
사업 영위
닷밀의 실감미디어란 현실세계를 가장 근접하게 재현하고자 하는 차세대 디지털 미디어로 인간의 오감을 자극하 는 실감 정보를 통해 기존의 미디어보다 월등히 나은 표현력과 몰입감, 현장감을 제공하는 것을 장점으로 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존의 동영상, 게임 등의 A/V 미디어에 모션, 바람, 진동, 안개, 향기 등의 실감효 과 재현 정보가 추가된 다감각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추가된 실감효과 재현 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실감 디바이스를 A/V 미디어와 동기화하여 적절하게 제어함으로써 재현됩니다.
테마파크 사례로서 지난 7월 개장한 국내 최초 수 시설 워터월드는 전월 최고 일일 방문자 수 2000명을 돌파해 오픈과 동시에 제주도 대표 관광 지로 자리 잡은 바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제주 루나폴, 안성글로우사파리, 영등포 OPCI. 인사이드 서울 등 실감미디어 테마파크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닷밀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기획에서부터 시공 까지의 실감미디어 콘텐츠 구현을 위한 전 과정과 홍보, 마케팅, 운영까지 모두 내부 인력으로 해결하는 독자적인 조직구조를 구축하였습니다.
통영 디피랑,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BTS MAMA 무대 등 다양한 장르와 테마를 넘나드는 콘텐츠를 통해 독창적인 스 토리텔링과 첨단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2022년에 는 벤처창업진흥유공 청년기업부문 대통령표창과 더불어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2023년에는 특례상장용 모의기술평가 (사업모델)에서 A등급 획득, 2024년에는 신용보증기금의 최상위 스케일업 프로그램 '혁신 아이콘' 기업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동사의 사업구조는 (1)실감미디어 기반의 B2B, (2) B2G 수주, (3)실감미디어 기반의 테마파크 구축 및 운영(B2C) 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실감미디어 기반의 B2B, B2G 수주의 경우에는 실감미디어 기반 의 제작, 공간설계, 구축, 운영 및 보수까지 모든 과정 에 대한 안정적인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실감 미디어 콘텐츠도 납품하고 있습니다.
B2C의 테마파 크에서는 환경 훼손을 최소화하여 완전히 새로운 풍경을 만들어내는 '야외형 실감미디어 테마파크'와 한 정된 공간을 활용하여 비일상적 체험을 극대화하는 '실감형 테마파크' 두 종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제품 매출현황
닷밀은 2023년 온기 기준 매출 187억원, 영업이익8억원, 당기순손실 (-)12억원을 기록하는 등 직전 3년간 흑자와 적자를 오가는 실적을 있습니다.
2024년 상반기에는 매출 100억원, 영업이익 0.4억 원, 당기순이익 1억원 등으로 흑자 전환한 상태입니다.
금번 공모는「증권 인수업무 등에 관한 규정」 제10조 의3에 제1항 제5호에 의거, 미래에셋증권이 '기술력 과 성장성이 인정되는 중소기업을 상장 주선' 하는 증권사로서 '동사의 주식을 인수' 함에 따라 규정상 일반청약자에 대하여 환매청구권을 부여하게 됩니 다. 행사기간은 3개월입니다. 행사가격은 공모가의 90% 입니다.
자금의 사용목적
닷밀의 이번 공모로 유입되는 자금은 (공모가 밴드 하단기준) 128억원입니다. 이들 자금은 연구개발비
(10억원), 시설투자자금 (65억원), 운영자금(53억 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희망공모가 밴드 11,000 ~ 13,000 원
닷밀의 주당 가치를 평가함에 있어 기상장된 유사회 사 PSR 지표를 이용한 상대가치 평가법을 이용하였습니다.
PSR은 '기업가치/매출액' 비율 지표로서, '기업가치/당기순익'으로 설명되는 PER과 비교됩니다.
PSR 지표를 사용한 이유는 당기순이익이 흑자 와 적자를 오고가므로 이를 토대로 기업가치를 부적절한 상황에서 매출액은 비교적 안정적으로 그 회사의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비교회사는 위지윅스튜디오, SANRIO, FALCON'S BEYOND GLOBAL 등 3개사이며 이들의 2024년
6월 직전 1년 실적 기준 PSR은 6.65배입니다.
PSR 상대가치 산출 결과를 적용한 닷밀의 희망공모가액은 16,438원으로 평가액 대비 할인율 33% ~ 20%를 적용하여 11,000 ~ 13,000 원입니다.
청약 일정 및 주관사
닷밀의 이번 공모 총공모주식수 120만주로 100% 신주발행입니다.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입니다.
총공모주식수 | 1,200,000 주 | 액면가 | 500 원 |
상장공모 | 신주모집 : 1,500,000 주 (100%) | ||
희망공모가액 | 11,000 ~ 13,000 원 | 청약경쟁률 | |
확정공모가 | 원 | 공모금액 | - (백만원) |
주간사 | 미래에셋증권 | 주식수: 300,000~360,000 주 / 청약한도: 15,000~18,000 주 |
수요예측일 | 2024.10.24 ~ 2024.10.30 |
공모청약일 | 2024.11.04 ~ 2024.11.05 |
배정공고일(신문) | 2024.11.07 (주간사 홈페이지 참조) |
납입일 | 2024.11.07 |
환불일 | 2024.11.07 |
상장일 | - |
청약결과 (청약완료 후 보완)
우리사주 청약결과 | |
일반청약 경쟁률 | |
기관보유확약비율 | 신청비율 : 배정비율 : |
상장후 유통물량
총주식 | 9,147,948 주 |
상장당일 유통 | 315 만주 (34.5%) |
행사가능 주식매수선택권 | 29 만주 |
상장 1개월 후 | 215 만주 (23.6%) |
환매청구권 | 3개월 |
리뷰 의견
• 닷밀은 실감미디어 기술 및 컨텐츠 업체로서 뛰어난 기술력으로 인정을 받아 정부(B2G), 기업 (B2B)을 대상으로 많은 수주 실적을 올리고 있고 B2C 시장으로TJ 전국 여러곳에 테마파크를 열어 인기있게 운영
• 환매청구권 부여 대상에 포함 되어 3개월의 환매청구권이 부여됩니다.
• 실제 달성한 매출 액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공모가 산정
• 상장 당일 및 상장 1개월에 전체 60% 정도의 지분이 유동화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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